본문 바로가기

취미/반려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공격성이 강한 대형견 대처법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세상에서 나쁜 개는 없다. -공격성이 강한 대형견 대처법 입니다. 

 

길을 가다보면 큰 개와 마주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아래의 사항들을 숙지 해주시면 대형견에 물리는 최악의 상황은 피할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대형견을 키우는 주인들의 관리입니다. 대형견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꼭 아래의 세가지 예방법을 지켜주셔서 부득이한 사고를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EBS-세상에 나쁜개는 없다.

반려견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

1.입마개 교육 2.산책 교육 3.심리 상태 파악 

 

 

출처: EBS-세상에 나쁜개는 없다.

 

공격성이 강한 반려견 대처법 3 STOP 기억하기 1.움직이지 않기 2.쳐다보지 않기 3.소리 지르지 않기.

 

대형견을 기르기 전에 높은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대형견의 경우는 공격성이 있다는 것과 산책교육을 자주 할 수 있는 사람이 키워야 합니다. 

 

대형견 입마개 하는 방법: 입마개를 하기 전에, "앉아"교육을 시켜고 강아지가 앉았을 때 입마개 안에 간식을 넣어서 줌으로 입마개를 긍정적인 물건으로 생각하게 합니다. 

 

대형견 산책할 때: 끌려 다니지 않으려면 앞고리하네스 + 젠틀리더 두개를 다 착용하고 입마개를 착용합니다. 

앞고리 하네스는 방향을 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젠틀리더는 앞서가는 대형견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대형견을 반려견으로 맞이하면 가장 좋은 시기는 태어난 지 2-3개월 된 강아지 입니다. 그리고 대형견 일수록 사회화 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방송에서는 3개월 안에 조금 과장해서 100명의 사람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충성심이 높은 개의 경우는 2-4개월 전에 만난 사람과는 사회화가 이뤄줘 친숙함이 평생간다고 했지만, 이후에 만난 사람과 친해지려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