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생활/프랑스여행

남프랑스여행 -Eze-village 니스 근교 에즈빌리지

남프랑스 여행 - Eze village 에즈빌리지 



방문한 날짜 : 2018년 5월 중순 
이동방법: 자가용 
방문시간:  2시간에서 3시간정도
에즈 빌리지의 꼭대기에 정원이 위치해있어요. 잘덩이그자틱 입장료: 성인 6유로 
여행팁: 주 차하려면 서두르세요! 그리고 가방에 음료수나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세요. 입구에는 식당이 많지만 마을안에 들어가서 구경하다 보면 목이 많이 마릅니다. 여기는 작은 상점들이 곳곳에 있고 갤러리도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니스에 방문하시면 에즈 빌리지를 들리세요. 차를 렌트하지 않은 경우에 니스에서 에즈빌리지까지 오는 버스가 있어요. 혹은 차로 에즈 빌리지 가실 분들 공용주차장에 주차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입니다. 
저희는 1시간 가량 주차할 곳을 못 찾아서 돌고 돌고 돌았어요. 정말 주차공간 때문에 집에 돌아가자고 말하고 싶은걸 몇번이나 참았는지 몰라요. 제가 1시간 가량 약혼자랑 빙글 빙글 돌아본 결과 ! 
가장 빠르게 주차하는 방법은 주차장에서 빙글 빙글 돌거나 혹은 주차장에서 대기하는 방법입니다. 정말 에즈 빌리지 주차하는거 장난 아닙니다. 니스에 사시는 분이면 그냥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합니다. 기다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서서 갈 확률이 높지만 주차하는 것 때문에 1시간 시간 버리는것 보다는 좋겠죠? 
혹은 정말 아침 일찍 방문하세요. 그럼 아마 주차하기 쉬울지도 저는 조금 게을러서 12시나 1시쯤에 갔어요. 

에브 빌리지 정원에 들어가는데 입장료 있습니다. 여러분 성인1인당 6유로 둘이 합쳐서 12유로 지불했습니다. 12유로 정도의 가치는 충분히 합니다. 에즈빌리지와서 여기 안가면 별로 할게 없을 것 같아요. 예쁜사진 찍기 좋은 곳이니 꼭 가세요! 지불한 만큼의 가치는 되는 곳입니다.  

자 그럼 사진 나갑니다. 







 

jardinexotique-eze 

한국말로 해석하면 이색적인 정원 에즈라고 해야할까요? [잫덩 이크자틱 에즈] 입니다. 여기 가보면 아시겠지만 선인장이 많고 그래서 프랑스 같지 않아요. 그래서 이름을 이렇게 붙인 거 같아요.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를 링크해 둘게요. 영어로 사이트 방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http://www.jardinexotique-eze.fr/informations/

정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여기서 표를 사야해요. 성인입장료 6유로, 12세 미만의 아동은 무료입니다. 그룹으로 방문하면 3.5유로입니다. 다.
아래의 달 별로 문 닫는 시간 확인하시고 가세요. 일단 무조건 아침 9시에 문을 엽니다. 


정원입구



























정원을 다 보고 다른 쪽으로 내려오면 이렇게 작은 폭포도 볼 수 있어요. 내려오는 길이 다릅니다. 












에즈 빌리지 마을 곳곳을 둘러보시고 여기 교회 쪽으로 내려오면 조금은 다른 풍경을 또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