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책리뷰

벤저민 플랭클린의 부의 법칙 [밴저민 플랭클린]

https://blog.naver.com/tongjang11/221230762949

-당신이 진정 삶을 사랑한다면 시간을 낭비하지마라. 인생이란 시간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지나간 시간은 다시 되돌릴 수 없는 것이며 항상 춘분할 것 같지만 언제나 부족한것이 바로 시간이다. 

-나태함은 모든 일을 어렵게 만들지만 근면함은 모든일을 쉽게 만든다. 

-일찍자고 일찍 ㅇ리어나면 건강해지고 부자가 될 수 있으며 현명해 질 것이다. 

-오늘 하루는 내일 이틀의 가치가 있다. 오늘 할일을 내일로미루지 마라. 

-할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데 내가 가진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계속 노력하다 보면 결국 먼진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성실한 사람만이 여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여가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라. 일분도 확실하지 않은 곳에 한시간을 낭비하지마라. 

-남에게 지나치게 의지하면 성공하지 못한다. 

-여가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해라. 

 

[이런 사람이 읽으면 좋아요]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없는 사람, 누군가 나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해줬으면 하는 분 

 

[나의 독후감]

벤자민 플랭클린의 부의 법칙에서 12가지 덕목과 구체적인 규율중에 내가 지켰으면 하는 부분을 따로 적어 두었어요.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요.  이책은 벤자민 플랭클린의 명언집이라고 하면 딱 일것 같아요. 그리고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벤자민 플랭클린의 위대함과 지혜로움을 배울 수 있었어요. 읽다 보면 제 생각과 맞는 부분도 있고 맞지 않은 부분도 있어요. 같은 시대를 살지 않았기 때문에 나타는 생각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자기 계발에 있어서 벤자민 플랭클린은 정말 대단한 분입니다. 이분의 여러가지 책을 읽어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가장 크게 느낀 부분은 바로 '여가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해라'예요. 살면서 나는 항상 여가 시간이 있길 바라지만 시간을 소중하게 잘 보내지 않기 때문에 종종 주말에도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는 상황이 발생해요. 여가시간은 정말 내 시간을 소중하게 잘 사용한 사람에게 주어지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 여가시간을 가지기 위해 일주일을 열심히 계획해서 살고 그리고 진정으로 나에게 휴식을 주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요즘 무조건 뉴리치를 보면서 나도 저사람들 처럼 쉬고 싶다는 생각만 많이 했던것 같아요.  이책을 읽으면서 내생활에 대해 반성하고 나를 한번 더 보게 되었어요. 

 

 

벤자민 플랭클린의 부의 법칙 

13가지 덕목과 구체적인 규율중에 내가 지켰으면 하는 부분들 

1.절제 

2.침묵- 서로에게 유이갛지 않은 말은 피하라

3.규율-모든 물건은 제자리에 두어라,모든 일은 시간에 맞춰서 하라.

4.결단 -반드시 해야 할 일은 실행에 옮겨라.일단 결심한 것은 반드시 이행하라

5.절약

6.근면-시간을 허비하지마라

7.정직-다른 사람을 기만하지마라. 말과 행동이 일치해라

8.정의

9.중용-극단적으로 행동하지 마라. 상대가 나쁘게 행동하더라도 홧김에 후회할일을 하지마라

10.청결-옷 매무새를 단정하게 하고 주변을 깨긋이 정돈하라. 

11.평정 -사소한 일에도 평정심을 잃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