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오피스

[엑셀]엑셀 파일 pdf로 저장하기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엑셀 파일을 PDF로 저장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PDF로 저장하면 좋은 이유 

1.다른 사람에게 엑셀 파일을 보낼 때, PDF로 저장하면 글씨체 혹은 테이블의 모양, 간격을 내가 만든 그대로 보여줄 수 있다. 

2. 내가 어떤 방식으로 계산을 했는지, 혹은 다름 사람에게 수정이 불가능한 파일을 보내려고 할 때 PDF로 보낼 수 있다. 

3. 다른 컴퓨터나, 혹은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낼 때, 그 사람이 엑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PDF로 파일을 저장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우선 엑셀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2. [파일]을 클릭 한 다음에 화면 창이 바뀌면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3. 아래의 화면에서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 장소를 클릭 합니다. [Desktop]을 클릭합니다. 

4. [Desktop]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깁니다. 여기서파일 이름을 먼저 입력하고 아래에 [파일 형식]에서 PDF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 파일이 PDF 파일로 만들어져 바탕화면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 3번에서 Desktop 말고 다른 곳을 클릭하여도 4번처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바탕화면]을 클릭해서 바탕화면에 저장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PDF로 저장을 했지만 사용 중이던 엑셀 파일도 저장을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래야 다음에도 이용하고 파일 수정이 가능합니다! 

 

엑셀 파일을 PDF 말고 다른 양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 보면 나와있죠? EXCEL통합 문서부터 시작해서 OpenDocument스프레드시트까지 변경하고 하는 것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PDF로 저장을 많이 해서 사용합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무 광고나 하나 클릭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