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프랑스 여행
2018년 8월25일
샤갈이 사랑한 중세 마을 생폴 드 방스
Saint-Paul de Vence [생폴 드 방스]
Saint - Paul de Vence 생폴 드 방스를 오늘 다녀왔어요. 저는 남프랑스에 살기 때문에 차로 이동했습니다.
Saint Paul de Vence 위치 : Nice , Antibes 근처에 있습니다. 차 혹은 버스로 여행하기 쉬운 편 입니다.
니스나 안티브에서 차를 타고 30분 혹은 30분내로 갈 수 있는 곳이여서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관광 소요 시간 : 1시간에서 3시간까지 가능
보통 1시간30분 정도
[구글지도참고]
운전해서 갈 경우
차로 Saint Paul Vence 생폴 드 방스를 갈 경우 공용주차장에 주차하기 힘들다는 글을 읽어서 그냥 유로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마을 입구에 들어가자 마자 조금만 가면 유료주차장이 있어요. 공용주차장이 더 안 쪽에 있어서 유료주차장에 자연스럽게 주차를 하게되긴 합니다. 혹시 공용주차장 주차 하실 분은 주자창 검색하시거나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공용주차장 찾으실 수 있어요.
그래도 이왕 혹시 차를 렌트하거나 편하게 하실 분들은 제가 이용한 유료 주차장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도움이 되길 바래요.
주자창에서 주차를 하고 나오는 입구에 상점이 여러개 있어요 .이렇게 아기자기한 물건과 남프랑스에 유명한 라벤더 제품이 있어요. 여기서 구지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을에 들어가면 라벤더 관련 제품도 많이 있고 그림도 있으니까요 마지막에 뭔가 빠져 먹었다면 여기서 살 수 있는 기회가 있겠네요.
그냥 록시땅 메장이 마을 입구 가기전에 있어요.
마을 입구에 보면 이렇게 투포환 공들이 막 있어요. 이 공은 프랑스 사람들이 즐겨하는 전통적인 놀이 입니다. 아마 입구에 가시면 사람들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게 될거예요.
이제 마을 입구로 들어 갑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바닥이 이렇게 되어 있구요. 이 마을은 중세시대때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마을입니다.
입구에 바닥에 이렇게 전체 모양이 있어요. 이바닥 모양을을 마을 안에서 계속 보게 될거예요.
마을 입구를 통과과하면 이렇게 지도를 볼 수 있어요.
이 분수가 중세시대때 부터 있었던 이 마을에 오면 사진한장은 찍고가는 분수입니다. !
꼭 사진 한장 찍으세요. 영화에도 나오고 그런 분수더라구요.
샤갈의 무덤이 있는 곳 입다. 출입이 아마 불가능능 한가봐요. 주말이라 그런지 .. ?! 그냥 사진만 대충 찍었습니다.
사실 미술에 잘 대해서는 개뿔도 모르지만 가기전에 검색한 바로는 샤갈이라는 유명한 화가가 이 마을에 살았고 이 마을에서 죽었답니다.
생폴 드 방스는 아뜰리에가 많아요 작고 아기 자기한 상점도 많아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아뜰리에 같은 경우는 사진을 찍으면 안되요 안에서도 그렇고..밖은 전시해 놓은거라 조금 찍긴 했습니다. 거의 안찍었어요.
작은 상점들이 많은 곳입니다. 여자 분들이 좋아할 만 한 곳이죠. 잼파는 곳과 과자, 쿠키, 이탈리안 아이스크림, 천, 그림은 물론이고 비누 라벤더 남프랑스 특산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가기전에 여기에 영화속에 나온 크레페집 ?! 이 있어서 거기에 가서 먹었어요. 크레페가 유명한 집입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 맛도 괜찮았어요.
친절도는 그냥 프랑스인에게나 외국인에게 똑같습니다마만 막 엄청 친절해요!! 좋아요! 라기 보단 근그냥 매우 바빠서 정신이 없어서 조금.. 냥 그렇다 하는 정도의 친절도 였어요. 그래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식당 건물도 중세시대 건물이라 분위기도 괜찮았어요. 가격도 둘이 주스2잔 저는 샐러드 크레페 라따뚜이 버섯들어간거랑 또 막 야채 이름이었는데 .. 먹었구요. 그리고 제 약혼자는 크레페 메뉴중에 4가지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메뉴를 먹었어요. 둘다 어느 정도 만족했어요.
가격은 31유로 나왔습니다. 이정도면.........괜찮은 가격이죠 :) 남프랑스에서는 하하하하하 보통보다 조금 저렴한 편이라고 해야 할까요..
혹시 식비를 아끼고 싶으신 분은 베이커리에 가서 샌드위치 사드시면 두분이 음료수까지 먹고하면 15유로 정도에 해결 할 수 있구요.
남프랑스는 대체적으로 물가가 비싼편이예요. 둘이 식당가면 보통 40유로 이상은 나옵니다. 이건 참고하세요.
아참 메뉴판이랑 식당 정보 드릴게요.
식당이름이 THE ARTISTE 예요.
주문 받으시는 아주머니 분이 영어를 하십니다. 너무 친절 친절..바라지는 바시구요. 그냥 아........한국의 바쁜 식당 정도?!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
여기가 위치 입니다.마을 입구로 들어가면 오르는 계단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으실거예요.
메뉴판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여요 저는 저기서 첫번째줄 두번째 장에 11.50 유로에 샐러드도 나오는 메뉴중에 두번째 메뉴를 먹었습니다.
제 약혼자는 첫번째 줄 첫번째 장에서 메뉴4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를 골라 자기가 먹고 싶은거 4가지를 골랐어요.
내부사진입니다.
저는 남프랑스 여행을 많이해서 중세마을을 많이 다녔는데요. 흠 여기는 아기자기한 상점도 많고 관광객 입장으로 생각해 본다면 기념품으로 살만것도 꽤 있어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남프랑스의 특산물 라벤더 말린것 그리고 비누 또 예술의 마을 답게 작은 아뜰리에가 많아서 그림에 관심있으신 분은 다 방문해서 그림도 한점 한점 보고 마음에 들면 또 사시는 것도 좋아요.
여기는 관광지라 외국인 많아요 영국인, 스페인사람 이탈리아 사람.......한국사람 중국사람 이렇게 본거 같아요.
그리고 조금 주의 할 점은 당연히 아뜰리에 미술작품 볼때 안에서 사진찍으면 안되는건 당연히 아실 거 같고 관광시간은 사실 그렇게 길게 걸리지 않아요. 빨리 보면 1시간안에 끝낼 수 있는 정도 입니다. 여기만 보러 갈꺼야 이정도는 아니구요.
니스나 앙티브에여행 오셔서 중세마을 보고 싶으시다면 가보는게 좋은거 같아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도 않고 제가 알기로는 앙티브나 니스에서 오는 버스가 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찾아 보셔서 한번 오셔서 사진찍고 구석구석 아뜰리에 다 들리면 뭐 2시간이상 걸리는 곳이예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굿!
생폴 드 방스의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방문하셔서 더 많은 사진과 정보가져 가시길 바랍니다.
생폴 드 방스 홈페이지 : https://www.saint-pauldevence.com/en/
'프랑스생활 > 프랑스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 여행 - 자동차로 프랑스 여행하기 팁 (0) | 2018.08.31 |
---|---|
아시아나항공 좌석 선택하기 (0) | 2018.08.29 |
프랑스에서 한국식품 구매하기 (2단계) (0) | 2018.08.29 |
프랑스 여행 - 파리 여자 혼자 여행해도 되나요? (0) | 2018.08.26 |
남프랑스여행 - 무장 요리 페스티벌 Mougins 6월초 (0) | 2018.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