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제품리뷰

프랑스의 독특한 노트 - 이게 뭐지?

프랑스 학용품 구매하기 

8월부터 텔리비전을 보면 카르푸,루클레어 등 방송에 난리가 나요. 바로 새학기를 준비하기 위한 학용품을 구매할 때 자기 마트에 와서 구매하라는 광고가 막 뜹니다. 그리고 카르푸나 루클레어 말고 다른 광고도 많이 나와요. 8월에 프랑스에 큰 마트를 가게 되면 학용품 코너가 엄청 확장이 되어 있거나 새로 생겼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프랑스에 사는 한국인이라면 아마도 공부를 하거나 , 저 처럼 사랑하는 사람때문에 왔는 사람이겠죠? 
학용품 구매를 피할 수 없는 사람들 ..... 저도 제가 이렇게까지 공부를 오래오래 길게 할 줄 몰랐어요. 우리처럼 공부해야 하는 사람은 펜,공책은 필수죠? 그래서 프랑스 학용품을 소개 해드립니다. 

1. 프랑스 공책 : 정말 이 노트로 공부가 됩니까? 

이 공책을 본 저의 질문입니다. 이 프랑스 공책을 보자 마자 어떻게 이걸로 공부를 하지? 글쓰기 연습은 하겠지만, 이렇게 칸이 많고 줄이 많은데 집중이 될까?  정말 줄과 칸이 많이 나눠져 있어요. 이 노트가 프랑스인 대중이 쓰는 노트입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쓴다는 거죠. 정말 놀라웠어요. 대학생까지 이렇게 번잡한 줄이 난무하는 노트를 쓴답니다. 그게 사실이라는 게 놀라워요. 이게 바로 프랑스 학용품의 독특함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저는 열심히 한국에서 사용하던 그냥 줄이 큰 노트를 찾아 보았답니다.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세요? 가격이...가격이... 비쌉니다.. 줄이 덜 그어져 있는데 왜 더 비싼거죠? 대량생산이 아니라 그런가봐요. 그래서 결국 어쩔 수 없이 프랑스의 이 대중적인 노트를 쓰게 됩니다. 정말 사용할 때 마다 느끼는 건데 이 많은 줄과 칸은 적응 할 수 없고 편하지 않아요! 정말 중요한 걸 필기 할 때는 그냥 A4용지 한 묶음을 사서 씁니다. 그냥 막연히 단어 외우거나 노트가 정말 필요할 때 씁니다. 

제가 프랑스 오기 전에 노트가 비싸다고 한국에서 사가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이건 좀 오바인거 같아요. 프랑스 노트 이렇게 생긴 대중적인 프랑스 노트는 별로 안 비쌉니다. 그리고 이 노트 쓰기 싫으면 에이포용지 한묶음 사서 쓰면 됩니다. 노트도 나름 무게가 있잖아요? 그래도 가방이 텅텅 비었다면 노트 사가도 됩니다. 몇 개 정도는 괜찮은 것 같아요. 한국과 비슷한 노트 찾을 수 있지만 비싸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2. 유럽은 펜이 안 좋다고? 

절대 반대하는 의견입니다. 한국 제품의 펜이 좋긴합니다. 마하펜 등등. 그런데 여러분 BIC펜 사용하기 시작하면 이것만 씁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펜을 엄청 많이 사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펜들 27개에 할인행사 해서 삼천원 조금 더 주고 샀어요. 할인도 하고 새학기 시즌이라 특별가로 나온거 있죠? 이거 한번 사면 1년 내내 씁니다. 그리고 더 좋은 점은 펜똥이 안 나와요. 이  BIC펜이 유명한 이유가 있겠죠?  BIC 펜이 똑같이 생겨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어요. 부드럽게 나오는 펜, 딱딱하게 나오는 펜, 굵게 나오는 펜, 얇게 나오는 펜  취향에 따라 골라 쓰세요. 전 다 씁니다. 4가지를 기분에 따라 바꿔 쓰고 있어요. 


그래도 한국의 펜 중에 사오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펜이 있다면 모닝글로리에서 나오는 Poket color펜이 정말 좋아요. 밑줄 긋기 좋고 전 이 펜은 좋아해서 무조건 사서 옵니다. 줄긋기에는 짱입니다. 색도 이쁘고 , 아참 그리고 모닝글로리에서 나오는 잉크펜 마하펜도 추천 들어요. 저는 잉크펜을 잘 안쓰지만 잉크펜을 쓰시는 분이라면 사서오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27개 색별로 있는 펜들을 샀어요. 1년동안은 펜 살 일은 없을 것 같아요. 프랑스에서 학용품 살 시기는 아마 8월부터 9월초가 좋은 것 같아요. 마트에 할인 행사도 많이 하고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대량묶음으로 판매하고 더 싸게 판매합니다. 그리고 마트들 끼리 경쟁이 붙어서 서로 싸다고 난리입니다. 이정도면 8월이나 9월에 왜 학용품을 사야하는지 아시겠죠? 이때 한번 많이 사서 오래오래 쓰세요. 


프랑스에서 학용품 구매는 무조건 8월9월초가 저렴하고 쌉니다. 다른 기간에도 필요하시면 사면됩니다. 


다만 팁! 8월9월에는 마트에 가면 학용품이 세일하거나 저렴하다! 프랑스에서 학용품 구매는 무조건 8월9월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