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생활/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자 혼자 여행하는 법 (20대 후반 이후 참고)

프랑스 파리 여자 혼자 여행하는 법 

(20대 후반 이후 참고)

프랑스 파리 혼자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20대 후반이신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실 20대 대학을 졸업하고 프랑스에 여행을 가는 분이라면 잠시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이거나, 직장을 그만두고 홀로 여행을 결심한 분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시간과 돈이 있어도 혼자 떠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아.. 혼자라도 가야하나? 라는 생각에 고민끝에 파리를 여행준비를 하시는 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지금 프랑스에 1년 이상 살고 있고 그전에도 1년에 한번 이상 프랑스에 여행을 왔었고 제 또래의 지인들이 혼자 여행와서 유용했던 내용을 적어 보려고 해요. 

1. 나비고 
나비고는 사실 최근에 알게 되었어요. 나비고가 머냐면 교통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일주일 사용이 가능하며 공항버스를 1번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지하철을 마음껏 일주일간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함정이 있어요. 바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내가 수요일날 사서 사용하면 그 주 일요일날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가 토요일날 사면 토요일,일요일 이렇게만 사용이 가능한거죠. 

주로 월요일날 구매하거나 일요일날 구매해서 다음주에 사용하도록 해서 7일간 사용하는 것이 알차고 유익합니다. 2박3일 이렇게 짧은 여정이신 분은 나비고가 필요 없겠죠. 7일 이상 혹은 4일 이상 파리에 머무실 분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 몽마르트만 혼자 가지 말자!
파리의 대부분 관광지역은 안전하지만 "몽마르트"만은 절대로 혼자 가면 안되는 지역입니다. 위험하기도 하고 하니 유랑카페를 이용해서 꼭 가고 싶다면 동행을 구해서 이부분은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공항에서 어떻게 파리로 가야 할까요?
사실 공항철도가 저렴하지만 공포의 순간이 되기 싶습니다. 공할철도, 지하철에서 밤늦게 도착했는데 집시들을 만나서 고가의 물건을 다 빼았기거나 나쁜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아요. 사실 저는 겁도 많고 제 친구들도 겁이 많아요 . 그래서 고민한 끝에 방법을 찾았어요. 바로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겁니다.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파리의 오페라역에 도착합니다. 혹은 다양한 공항 버스가 있으니 공항버스타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번 탑승하면 논스톱이고 우리나라의 공항버스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난이나 집시 걱정은 안해도 되죠? 비용은 15유로 정도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우버택시도 생각 할 수 있는데 비용이 70유로 정도면 혼자 타기 버거워요. 공항버스를 타서 도착한 지역에서 밤이라면 숙소 이동시 우버를 파리내에서 사용하면 비용이 조금 줄겠죠? 

4.혼자 파리 곳곳 둘러보기 
혼자 파리 곳곳에 둘러 보기 가장 좋은 것 중 하나가 바로 뮤지엄패스예요. 4일 혹은 2일짜리 사서 박물관에서 여러 작품을 보고 오디오도 5유로 대여하셔서 한국어 설명을 들으면 더 좋겠죠? 박물관안에 다 레스토랑이 있으니 식사도 안에서 하면 편하고 좋아요. 그리고 뮤지엄패스 이기 떄문에 배고플때 밖에 나가서 밥먹고 다시 들어와서 봐도 되지만 안에 레스토랑 음식도 나쁘지 않다는 것 :)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숙소 
14.15구는 아시아 인들이 많이 살아서 좋아요. 그리고 한인민박이 여기에 위치해 있다면 더 좋겠죠? 그리고 다른 곳에 오페라 근처에 관광지 근처에 있는 민박도 좋아요. 하지만 중요한점은 바로 에어비앤비 입니다. 혼자 여행하면서 절대 숙박업소를 에어비앤비로 잡지 마세요. 아파트호텔에 묵거나 호텔, 혹은 한인민박을 하셔도 되요. 그리고 한인민박 중에 안 좋은 곳에 위치한 곳이 많으니 주의 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역부근 이면 좋겠죠? 하지만 검색해보시면 공포의 라인들이 있어요. 그부근의 숙소는 절대 절대 반대입니다. 

6.파리 사람들은 친절한가요? 
저는 사실 파리 사람들이 불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보지 못했어요. 오히려 영어로 막 설명해줄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여러분 지하철 탈때 잘못된 방향을 타서 위험한 지역을 지나게 된다면............................. 어떤 상황을 만날지 모르겠어요. 지하철 방향 잘 보고 타시고 항상 위험한 지역은 가지마세요! 소위 말하는 파리 부자동네에서만 노세요 :) 그럼 안전합니다. 물론 관광지도 낮에는 안전하지만 밤늦게 막 8시지나서  혼자 돌아 다니면 안되겠죠? 

파리는 사실 로마에 비하면 많이 안전하고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이에요. 쇼핑도하고 숙소위치 잘 잡으시고 공항에서 파리 올때, 갈때 버스를 사용하세요. :)  돈 절약으로 모든걸 챙기면 좋지만 이정도의 안전성은 보장을 해야 즐거운 여행이 되겠죠?  
아참 프랑스는 팁문화가 없답니다. 즐거운 여행하기실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