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이탈리아

로마여행하기 3편 [10월31일~11월4일] 표구매하기

로마여행하기 3편 표구매하기

로마에 보통 2박3일 일정 이상인 분들은 "로마패스"를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여기서 제가 여행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로마패스는 2가지 종류가 있어요.  

1.로마패스의 종류와 가격 

1.48시간 가격은 28유로 이고 1곳을 로마패스로 공짜로 입장을 할 수 있어요. 
2.72시간 가격은 38.50유로 이고 2곳을 로마패스로 공짜로 입장할 수 있어요. 
3.무료 입장권을 사용 후에 다른 박물관을 가실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할인율은 박물관 마다 차이가 있어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2.로마패스의 장점 

로마패스의 입장하는 곳이 따로 구분되기 때문에 콜로세움 입장시에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4박5일동안 로마에서 여행을 했어요. 로마패스를 한국에서 미리 사시거나 숙소위치가 테르미니역 부근이이거나, 혹은 테르미니역이 아니여도 로마 곳곳에 로마패스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그래서 구입하는 것에 있어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로마패스의 단점

첫번 째 방문하는 장소가 무료라는 거예요. 그러니까 사용하는 첫번째에 콜로세움을 가거나 보르세박물관을 가야해요. 두 곳의 입장료가 다른 곳에 비해 높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콜로세움입장하는데 많이 이용하고 다음이 보르세박물관이에요.  그리고 로마는 대부분의 유적지가 붙어 있어서 사실 교통편을 이용하지 않고 다닐 수 있어요. 

이런분이라면 로마패스를 사세요! 
여름 성수기에 여행을 가신 분, 혹은 콜로세움은 물론 보르게세 박물관 등 여러 박물관을 다 다니고 싶으신 분! 유럽 장기간 여행 중이라 힘을 조금 아끼실 필요가 있으신 분은 로마패스를 추천 드립니다. 

로마패스 구입하는데 오랫동안 생각하지 마세요! 
로마패스는 로마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하루 다녀보시고 생각해도 늦지 않아요. 응? 하루를 다녀보고 정하라고? 그게 무슨 말이야! 그럼 할인을 못 받잖아?
-바티칸은 로마와 별개의 도시입니다. 그래서 로마패스가 적용되지 않아요. 그래서 첫날 시간이 되시면 바티칸 박물관에 일찍 가시고 , 바티칸 둘러보고 남은 시간에 로마 지역을 조금 둘러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아! 나는 박물관 다보고 싶어! 아니야 난 주변에 둘러보고 콜로세움보면 될 것 같아 이러면 로마패스를 사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4박5일동안 로마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입장료를 구매한 경로는 바로 "얼리버드" 아침 일찍 일어나서 표를 구매 하는 것이 제가 선택한 방법입니다. 
어차피 여행와서 아침 일찍부터 보고 저녁 일찍 쉬자는 위주라서 바티칸 뮤지엄,성베드로 성당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주의! 저는 지도 안보고 사람들이 줄 서 있길래 바티칸 박물관인줄 알고 갔었는데 ......성베드로 성당이었다는..........................
저는 8유로를 지불하고 성베드로 성당 꼭대기까지 가서 풍경보고 왔어요. 저 같은 실수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성베드로 성당 옆이 바티칸 박물관입니다. 

콜로세움통합권 :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14유로로 가능하지만 저는 아침일찍 가서 줄을 섰어요. 콜로세움에서 통합권을 사는 방법도 있지만 바로 맞은편에 줄서는 곳이 더 짧으니 그쪽에 서면 됩니다. 아침 7시30분경에 출발해서 8시쯤에 도착했어요. 사람들이 줄을 조금 서있었어요.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통합권 구매 시,  카드결제만 가능하지 꼭! 카드를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예약 하신분도 매표소에 빠른줄이 있긴하지만 줄을 서긴 해야합니다. 현장에서 구매하면 12유로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