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생활/프랑스문화

[아무도 안 가르쳐 주는 프랑스 문화 제 29 화 ] 프랑스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의 물을 마시나요?

[아무도 안 가르쳐 주는 프랑스 문화 제 29 화 ] 

프랑스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의 물을 마시나요?

https://www.brandindex.com/ranking/france/2018-index/category/water

프랑스에서는 물의 종류가 2가지 입니다. 탄산수와 그리고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마시는 탄산수가 아닌 물 이렇게 2가지 종류입니다. 

탄산수는 독보적으로 브랜드 perrier가 그리고 우리가 그냥 마시는 물은 cristaline(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아는 에비앙도 보이고 프랑스에 거주하는 한국 사람들이 많이 마시는 volvic도 보입니다. :) 

 

프랑스는 물이 석회수기 때문에 식당에서도 그냥 물은 주지만 수돗물을 주는 겁니다. 혹시나 물갈이를 걱정하시는 분은 지사제는 당연히 들고 다니셔야하고, 식당에서도 물을 따로 구매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프랑스의 물은 석회수기 때문에 프랑스 사람들은 물을 사서 마십니다. 혹시나 물 때문에 고민 하시는 분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프랑스에서 여행오셔서 무슨 물 드실지 고민 하시는 분께 조심스럽게 추천해봅니다. 

1. 탄산수를 좋아하신다면 당연히 Perrier 혹은 volvic. 

2.그냥 우리가 마시는 물 Cristaline,Volvic과 Evian을 추천합니다. 

https://www.moneaucristaline.fr/
https://www.volvic.fr/visitez_la_source.html
https://www.evian.com/fr_fr/produits